Thứ Ba, 30 tháng 4, 2019

[USUM] 3세대의 불꽃 스타팅! 메가번치코 강의 :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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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UM] 3세대의 불꽃 스타팅! 메가번치코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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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6. 16. 19:05

이웃추가
들어가며

마이너 포켓몬들에게 사랑을 주세요! 19번째 강의의 주인공은 저의 최애몬인 번치코입니다. 5세대에서 가속을 얻고 순식간에 메이저로 부상하였으며, 메가진화를 얻고 더욱더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형태는 조금 일반적이기도 하고 엄청난 심리전을 요구하는 재미난 샘플입니다. 불닭 번치코강의 지금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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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네이버

번치코 #257
타입 불꽃 격투
분류 맹화포켓몬
성비 11.9 / 88.1
알그룹 육상
부화걸음수 5120



종족값 (메가진화 시)
체력 80
공격 120 (+40)
방어 70 (+10)
특수공격 110 (+20)
특수방어 70 (+10)
스피드 80 (+20)
총합 530(630)

애매하던 종족값이 메가진화를 하면서 모든 부분을 살릴 수 있도록 증가하였습니다. 공격은 무려 160으로 용춤 조무사인 메갸라보다 5 높으며 특수공격도 130으로 쌍두형으로 설계가 가능한 수준입니다. 내구가 고르게 오른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스피드가 20 올라 100족으로써 경쟁력이 생긴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방어 상성 (불꽃 / 격투)
2배 - 비행 에스퍼
1배 - 나머지
0.5배 - 불꽃 얼음 강철
0.25배 - 벌레

약점이 메이저 하지만 반감도 메이저 하기에 사용하기에 무리가 없습니다. 땅은 부유와 비행으로 쉽게 흘릴 수 있고 에스퍼는 악으로, 비행은 강철 전기 등등 물만 조심하면 걱정이 없습니다. 반감이 매우 좋은 편에 속하는데, 불꽃과 얼음을 반감하기에 약점 보완이 좋으며 후 내밀기에도 안정적인 내구를 갖추었기에 충분히 좋다 할 수 있겠습니다.



특성

맹화(B)
체력이 1/3 이하일 경우, 불꽃타입 기술의 위력이 1.5배가 된다.

조건부 구애류 도구의 효과를 내는데, 모든 기술이 아닌 불꽃기술만 해당하기에 애매합니다.


가속(SS)
턴이 종료될 때마다 자신의 스피드를 1랭크씩 올린다.

사기 특성입니다. 비스트부스트와는 다르게 턴을 소모하면 자동으로 오르기 때문에 방어를 이용하거나 대타출동을 이용하여 확정적으로 스피드를 1랭크 올릴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바톤요원으로 사용하기에도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칼춤형 메가번치코
개체값 - 특공제5V
특성 - 가속
성격 - 명랑
지닌물건 - 번치코나이트
기술배치 - 플레어드라이브 / 무릎차기 / 스톤샤워 / 칼춤
노력치 - h188 a116 b4 d12 s188

후보기술
브레이즈킥 - 간지 철철 넘치는 준 전용기. 빗나갈 확률도 있지만 급소에도 잘 맞음.
벌크업 - 바통터치 형태거나 따라큐를 상대하기 용이함.
브레이브버드 - 망할 메상해꽃과 동족전 등 타점 좋은 견제기지만 무시 못 할 위력이 나옴
깨트리다 - 더러운 쌍벽 제거
잠재파워-얼음 - 쌍두형으로 사용하며 보만다 및 랜드로스 저격
지진 - 아고용, 히드런
화염방사 - 특수형으로 사용하며 위력이 아쉬움
불대문자 - 위력은 좋으나 잘 빗나감
오버히트 - 쌍두형일 때 사용하며 위력은 좋으나 리스크가 큼
기합구슬 - 특수형으로 사용하며 맞추면 축제 못 맞추면 번치코 장례식
도깨비불 - 따라큐가 편해지며 물리어태커 역할 정지 또는 포이즌힐막기 등등 쓸모가 많지만 잘 빗나감
새도크루 - 플레어드라이브가 더 셈
스톤에지 - 위력이 좋지만 잘 빗나감
독찌르기 - 느지느 저격 기술
그림자분신 - 바톤형태
대타출동 - 바톤형태
카운터 - 기띠 카운터 개꿀잼몰카
바톤터치 - 상대하기 까다로운 상대일때 가속 랭크를 넘겨주면서 교체 가능
페인트 - 유일한 선공기 개굴닌자 상대가 용이
따라하기 - 예능
번개펀치 - 느지느, 갸라도스
엄청난힘 - 무릎차기 빗나감이 싫으신 분들
탁쳐서떨구기 - 좋은 기술이지만 대부분 자속으로 약점을 찌를 수 있는 상대들이기에 우선도 낮음
힘껏펀치 - 교체 예측으로 날려주면 쾌감 최고
코골기 - 버섯모, 최면술 메펜, 전수목 등
블러스트번 - 불꽃Z로 사용

h - 6n -1 울퉁불퉁멧 대미지 감소
a - 나머지
b,d - 다운로드 대비
s - 최속 랜드로스 추월 및 준속 105족 추월

방어를 채용하지 않은 형태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방어를 읽고 교체를 하여 위협을 먹인다거나 대타출동을 깔거나, 랭크업을 하여 방어에 대비를 하는데 그 점을 이용하여 칼춤을 쌓고 가속으로 스피드까지 오르는 괴물이 탄생할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상대가 방어고 뭐고 일단 Z부터 때려 박는 경우가 있어서 그 점은 곤란했습니다만 방어보다 칼춤이 더 필요했습니다.

플레어 드라이브까지는 고정이고, 무릎차기냐 엄청난힘이냐를 고민하는데 풀 스윕을 하기엔 무릎차기가 좋고 한 놈 잡고 빠지거나 마무리용으로는 엄청난힘이 좋습니다. 저는 10%와 공,방 1랭크를 바꾸지는 않았습니다만 이 둘 중 원하시는 걸 사용하시면 됩니다.

대부분은 나머지 자리에 번개펀치를 채용하는데, 요즘 들어 바위 기술이 부쩍 늘은 것을 느꼈습니다. 생각을 해보니 갸라도스에게는 똑같이 약점을 찌를 수 있고 리자몽에게 타점이 생기는 것과 보만다에게 막히지 않는다는 점이 바위 기술을 채용하는 가장 큰 이유인 것 같아 채용을 해보니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보통은 스톤에지를 사용하는데, 잘 빗나가서 별로인 것 같았고 스톤샤워는 딜이 부족하여 문제였습니다. 하지만 칼춤을 사용하게 되면 부족한 결정력이 보완이 되어 막강한 괴물이 탄생하게 됩니다.



내구력
물리내구력 : 43987
특수내구력 : 44423

양 내구가 4만 중반에 이르며 대부분의 고위력 기술들을 한 번 정도는 견딜 수 있게 됩니다. 무엇보다 생구 개굴닌자의 물수리검에 확정 4타가 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입치트의 치근거리기에 75%확률로 쓰러지기에 치근거리기까지 버티는 조정을 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더 이상 양보할 곳이 없어 적당한 타협을 하였습니다.

고집 a252 따라큐 치근거리기 79(44.1%) ~ 94(52.5%) 난수 2타 (19.1%)

고집 a252 메가번치코 무릎차기 169(94.4%) ~ 199(111.1%) 난수 1타 (62.5%)

고집 a204 메가리자몽X 단단한발톱 역린 169(94.4%) ~ 199(111.1%) 난수 1타 (62.5%)

명랑 a252 메가메타그로스 지진 146(81.5%) ~ 174(97.2%) 확정 2타

고집 a252 메가입치트 천하장사 치근거리기 172(96.0%) ~ 204(113.9%) 난수 1타 (75.0%)

명랑 a252 메가갸라도스 폭포오르기 186(103.9%) ~ 222(124.0%) 확정 1타

무보정 하마돈 지진 150(83.7%) ~ 176(98.3%) 확정 2타

조심 c252 카푸나비나 문포스 105(58.6%) ~ 124(69.2%) 확정 2타

겁쟁이 c252 카푸꼬꼬꼭 일렉트릭필드 10만볼트 111(62.0%) ~ 132(73.7%) 확정 2타

겁쟁이 c252 개굴닌자 변환자재 생명의구슬 물수리검 39(21.7%) ~ 47(26.2%) 난수 4타 (0.1%)

무보정 카푸느지느 파도타기 116(64.8%) ~ 138(77.0%) 확정 2타



플레어드라이브 (불꽃 / 120 / 100)
상대방에게 준 대미지의 1/3만큼 자신도 대미지를 입는다
10% 확률로 상대를 화상 상태로 만든다
결정력 : 35100

메인웨폰. 보정을 별로 안 해도 결정력이 3만5천인데다가 다른 반동 기술들과는 다르게 부과 효과가 붙어 있어 일명 '도깨비드라이브' 라고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자력으로 습득.

h6 따라큐 138(105.3%) ~ 163(124.4%) 확정 1타

b6 카푸꼬꼬꼭 130(89.6%) ~ 154(106.2%) 난수 1타 (37.5%)

h6 랜드로스-영물 126(76.3%) ~ 148(89.6%) 확정 2타

h252 킬가르도-실드폼 164(98.2%) ~ 194(116.1%) 난수 1타 (87.5%)



무릎차기 (격투 / 130 / 90)
10% 확률로 빗나가면 최대체력의 50%의 대미지를 입는다.
결정력 : 39780

메인웨폰2. 로우 리스크 하이 리턴이지만 저 10%의 확률이 너무나도 무섭습니다. 빗나갈 경우 최대 체력의 50%가 깎이기 때문에 반피 이하라면 굉장히 신중해야 하는 기술입니다. 2연속으로 빗나가서 어이없게 진적도 있고 중요할 때만 빗나가서 진 경우도 많기에 엄청난힘과 무릎차기중에서 취향껏 고르시면 됩니다. 자력으로 습득.

h6 메가메타그로스 88(56.4%) ~ 105(67.3%) 확정 2타

대담 h252 b4 폴리곤2 진화의휘석 164(85.4%) ~ 194(101.0%) 난수 1타 (12.5%)

b4 한카리아스 129(70.4%) ~ 153(83.6%) 확정 2타

h212 b4 메가캥카 248(119.8%) ~ 294(142.0%) 확정 1타

h252 워시로토무 118(75.1%) ~ 139(88.5%) 확정 2타
[고집 a252 일 경우, 난수 1타 (6.3%)]

장난꾸러기 h252 b84 하마돈 93(43.2%) ~ 109(50.6%) 난수 2타 (2.3%)

h252 히드런 236(119.1%) ~ 282(142.4%) 확정 1타



스톤샤워 (바위 / 75 / 90)
30% 확률로 풀죽게 한다.
결정력 : 15300

타점 좋은 견제기입니다. 대부분 느지느, 갸라도스를 의식한 번개펀치를 사용했으나 리자몽, 보만다, 불카모스 등에게 타점이 생기는 것과 접촉기가 아니기에 울멧에 체력을 보존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후보 기술로는 스톤에지가 있는데 왜 스톤에지가 아닌 스톤샤워를 채용했냐면 스톤에지의 명중률은 80으로써 엄청나게 잘 빗나갑니다. 그러나 스톤샤워의 명중률은 90으로 마찬가지로 잘 빗나가지만, 여러분들이 자주 경험하시는 10%의 삑만 큼 스톤샤워가 스톤에지보다 잘 맞는다는 겁니다. 치근거리기, 무릎차기, 맹독. 이것들이 얼마나 잘 빗나가는지는 잘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저것들이 빗나가는 만큼 더 잘 맞는다? 거기에 30% 확률로 풀죽음을 노릴 수도 있는 스톤샤워를 채용하지 않을 이유는 없습니다. 보만다또한 스톤샤워 풀죽음을 노린다면 돌파가 가능해집니다. 기술머신으로 습득.

h172 b108 메가리자몽Y 208(118.8%) ~ 248(141.7%) 확정 1타

h212 b4 메가보만다 78(39.5%) ~ 92(46.7%) 확정 3타
[ +1 스톤에지 154(78.1%) ~ 182(92.3%) 스텔스록 포함 확정 1타]
[ +1 스톤샤워 114(57.8%) ~ 136(69.0%) 스텔스록 포함 확정 2타]

h6 갸라도스 118(69.0%) ~ 140(81.8%) 확정 2타



칼춤 (노말 / - / - )
공격을 2랭크 올린다.

방어 대신 채용한 칼춤. 대부분 방어를 읽고 행동하기에 칼춤 쌓기가 편합니다. 추가적으로 메상해꽃도 돌파가 가능합니다. 위협 먹이려 나오는 보만다, 랜드로스를 +1 공격으로 보내버릴 수가 있으므로 여러모로 좋다고 생각하는 기술. 다만 방어고 뭐고 일단 때리고 보는 애들이 있으니 주의.



상대하기 어려운 포켓몬

카푸느지느
번펀이 있어도 힘듭니다.

보만다
스톤샤워로 풀죽음을 노려야 하는 힘든 상대.

따라큐
스톤샤워로 풀죽이고, HAB따라큐가 아니라면 이길 수 있습니다.


궁합이 좋은 포켓몬

개굴닌자
풀Z로 사용하면 느지느, 누리레느를 쉽게 보내고 번치코가 힘들어하는 보만다, 아고용에게 강합니다.

랜드로스
위협+스텔스록+암석봉인 콤보로 번치코의 기점을 마련해줍니다.



배틀영상

멋진 메가번치코의 활약!
마치며

제가 가장 좋아하는 포켓몬 번치코입니다. 어렸을 때 번치코의 브레이즈킥을 보고 반해버려서 그 이후 쭉 좋아해 왔습니다. 아마 브레이즈킥 명중률이 100이었다면 저는 브레이즈킥을 사용했을지도 모릅니다. 가속이라는 사기 특성을 들고 현 레이팅 환경에 12~14 사이에 머물고 있으며 꽤나 괜찮은 기술폭과 높은 결정력으로 많은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다만 따라큐Z의 등장으로 따라큐를 상대하기 어려워졌으며 위협에 쉽게 약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칼춤을 채용하고 스톤샤워를 채용하여 보다 역할수행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냉동펀치를 배웠더라면 아무래도 보만다보다 사용률이 더 높았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고 참신한 강의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ink Source : https://m.blog.naver.com/happytaehak/221300239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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