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ứ Ba, 14 tháng 5, 2019

히오스 스투코프 특성과 운영법 공략 [ 거친 휩쓸기 ] : 네이버 블로그

협동전 스투코프 특성,스투코프 마스터 특성,스투코프 특성,

히오스 스투코프 특성과 운영법 공략 [ 거친 휩쓸기 ]

협동전 스투코프 특성,스투코프 마스터 특성,스투코프 특성,

2018. 1. 17. 18:39

이웃추가

오늘 소개할 히오스의 영웅은 스투코프입니다!

스타크래프트 스토리에서 원래는 테란 인간이었지만 저그로 몰락해 버린, 자아는 여전히 인간 시절 스투코프이지만 고문에 의해 정신이 붕괴하고 테란에 환멸을 느껴 캐리건과 저그의 군단에 가세한 스투코프!

시공의 폭풍에 고성능 광역 힐러로 돌아온 스투코프를 소개합니다.


레벨별 특성과 설명

[2-1-4-1-1-3-1]


1레벨 - (2) 역겨운 손길

궁극기를 제외하고 스투코프가 적 영웅을 공격할 수 있는 유일한 스킬인 W입니다. W 스킬의 대미지 자체는 별 볼 일 없지만 D 스킬과 함께한다면 순간적으로 이동속도 70퍼센트 감소라는 어마어마한 슬로우를 걸 수 있는 스킬입니다. 빠른 시간 안에 완료하기는 어려운 퀘스트이지만 퀘스트를 완료한다면 쿨타임을 5초나 감소시켜줄 수 있기 때문에 한타 또는 도주와 추노시에 유용하게 쓰입니다.


4레벨 - (1) 일석삼조

한타 대치를 하며 포킹을 주고받을 때 유용한 특성입니다. 대치중엔 치유성 병원균이 거의 모든 아군에 옮겨갈 수 있기 때문에 Q 스킬을 조금 더 여러 번 사용하며 유지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4) 왕성한 재섭취는 치유성 병원균을 아군 영웅 3명에게 옮기기 힘들고 2:2, 3:3 정도의 소규모 한타가 자주 일어나는 3라인의 큰 맵에서나 적군이 순간 폭딜형의 영웅 위주의 조합이라면 가주어도 괜찮습니다.


7레벨 - (4) 선택적 도태

도주 중인 적 영웅 한 명을 추노해야 할 때 유용합니다. 한타 시에 아군에 치유성 병원균이 묻어있을 때 가능하면 적 탱커 한 명에게 W 스킬을 맞추고 바로 D 스킬을 이용해 광역 힐, 적 탱커에게 슬로우를 시전 한 후 빠른 시간 안에 D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레벨 - (1) 거친 휩쓸기

많은 상황에서 무난한 궁극기입니다. 의도치 않게 한타가 시작되었거나 적 영웅들의 조합이 돌격형일 경우, 아군 진영에 순식간에 진입하여 폭딜을 넣고 빠질 수 있는 영웅이 있는 경우에 궁극기 한 번으로 상황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2) 육중한 밀치기 궁극기는 적군의 조합이 원탱 조합일 경우 궁극기를 통해 한타를 매우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13레벨 - (1) 반작용 탄도포자

궁극기 외에 딱히 생존기가 없는 스투코프가 그나마 생존 확률을 높일 수 있는 특성입니다. 스투코프를 끈질기게 물고 늘어지는 적 영웅들이 있다면 반작용 탄도포자에 의해 자동으로 그 영웅들에게 독성 고름을 전염시키고 D 스킬을 통해 이동속도 감소 효과를 걸어 스투코프는 도망을 가고 아군의 포커싱으로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16레벨 - (3) 재생성 감염체

작은 도트힐에서 순간적인 폭힐까지 광역으로 가능한 스투코프가 이 특성을 통해 순간적인 힐링 이후에도 도트힐을 새로 거는 효과를 볼 수 있고 그로 인해 새로 돌아오는 Q 스킬과 D 스킬로 다시 한 번 유지력을 높일 수 있게 됩니다.


20레벨 - (1) 통제된 혼돈

이전 거친 휩쓸기를 쓰면 고정적으로 한 번에 세 번을 밀쳐야 했지만 궁극기 강화로 충전 횟수를 늘려주고 선택적으로 적군을 밀어낼 수 있습니다. 아군에게 붙는 적 영웅들을 한 번 밀쳐낸 후 다시 붙는 것을 기다렸다가 또 밀쳐낼 수 있습니다.



운영방법

4레벨 특성인 일석삼조 특성으로 스투코프는 2라인의 맵에서 더 환영받는 영웅입니다. 4명이 가는 라인에 스투코프가 함께 있으며 후방에서 Q 스킬을 통해 아군을 지원하도록 합시다.

하지만 아군이 4명 이상 잘 모이지 않는 3라인의 맵에서는 4레벨의 (4) 왕성한 재섭취를 찍어 최대한 퀘스트를 깨보도록 합시다. 왕성한 재섭취의 특성도 퀘스트 완료 후에 아주 강력한 특성이 되지만 2라인의 맵이라면 일석삼조의 라인 유지력을 따라가기 힘들기 때문에 조금 밀린 특성입니다. 양 팀 다 특성이 1~2개밖에 없는 초반에 왕성한 재섭취를 찍는다면 한동안 특성을 하나 안 찍고 가는 것과 같아지지만 후반까지 생각을 해 본다면 일석삼조보다 좋은 특성이 아닌가 싶습니다.

따라서 2라인의 맵이라도 아군의 유지력이 괜찮고 후반을 도모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판단된다면 왕성한 재섭취 특성을 찍어주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도트 힐링 스킬인 Q 스킬은 동시에 여러 아군에게 사용할 수 없는 스킬이지만 Q 스킬의 대상자로부터 점점 근처의 아군으로 퍼져나가는 스킬입니다. 따라서 스킬 한 번으로 따로 크게 신경 쓸 필요 없이 알아서 아군에게 힐이 들어가게 되는데 한 가지 주의할 점은 Q 스킬을 아무에게나 사용하는 것이 아닌 나 또는 내 근처 진영에 모여있는 아군에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가만있으면 저절로 퍼져 나가는 스킬이지만 옆각을 봐야 하는 암살 챔프나 적 진영으로 돌격해야 하는 탱커나 근접 딜러에게 Q 스킬을 사용한다면 해당 아군이 자신에게 묻어있는 Q 스킬을 아군에 옮겨주지 못하고 적진으로 들어가 버리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물론 적 진영에 돌격하는 영웅들에게 힐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작 스투코프 본인에게 Q 스킬이 묻어있지 않다면 스투코프를 물러 오는 적 영웅에게 순식간에 죽어버리는 수가 생겨 유지력 면에서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찰나의 순간에 아군 영웅 한 명을 세이브해야 하거나 도주 중인 아군 영웅의 체력을 바로 회복해주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면 아군 진영에서부터 퍼져나가도록 Q 스킬을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거친 휩쓸기는 한타 때에도, 오브젝트 싸움 중에도, 캠프 쟁탈전을 할 때에도 매우 좋은 궁극기입니다. 한타 시 아군 진영으로 들어오는 적군을 밀쳐버려 아무것도 못하게 할 수 있고 오브젝트 싸움 중에 스투코프 혼자서 적 영웅들을 막으며 아군이 순조롭게 오브젝트를 취할 수 있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용병 캠프처럼 적군과 비비며 점령을 해야 할 때 폴스타트의 그것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생존기 하나 없고 힐을 주업으로 하는 지원가인 스투코프로는 지양해야 할 플레이지만 만약 상황이 만들어진다면 소규모 한타 중 적군의 뒤에서 진입하여 적군에게 W 스킬을 묻히고 궁을 사용해 적군을 아군 진영으로 억지로 밀어 넣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막대한 광역 힐링으로 아군의 유지력을 넘사벽으로 만들어 주는 스투코프! 여러 변수를 창출할 수 있는 궁을 가진 스투코프! 스투코프를 하다 보면 자신이 한타에 미치는 영향을 크게 실감할 수 있어 더욱 큰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히오스 스투코프 플레이영상 by 퀘스트릿

이 공략글은 아직 조합을 보는 능력과 게임을 읽는 능력, 상황판단이 어려운 입문자들을 위해 작성한 글이며 최대한 빠르고 간단하게 볼 수 있도록 작성한 글이기에 이 상황에서는 이 특성이 저 상황에선 저 특성이 좋습니다 등의 설명보다 최대한 많은 상황에서 무난하게 쓰일 수 있는 특성을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도 참고하여 다른 분들의 의견을 확인하시면 상황에 맞게 특성을 찍는데에 더욱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공략글들과 댓글들을 참고하여 숙련도를 올리다 보면 자신의 상황에 맞는 특성 트리를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히오스 스투코프 특성과 운영법 공략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또 여러분들이 아시는 TIP이 있다면 댓글로 정보공유 부탁드립니다.^.^ 이상 퀘스트릿이였습니다.



Link Source : http://m.blog.naver.com/andb2017/221187225982

Không có nhận xét nào:

Đăng nhận xét